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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에 대해 설명 한번 해주세요.
A.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은 컴퓨터 프로그래밍 패러다임 중 하나로,
프로그래밍에서 필요한 데이터를 추상화시켜 상태와 행위를 가진 객체를 만들고
그 객체들 간의 유기적인 상호작용을 통해 로직을 구성하는 프로그래밍 방법입니다.
꼬리물기 질문 ▽
Q.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을 했을 때 장단점이 뭐에요?
A. 객체지향을 사용하면 코드 재사용이 용이해지고, 유지보수가 쉬워집니다. 그래서 대형 프로젝트에 적합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객체지향을 사용하면 처리 속도가 상대적으로 느리고, 객체가 많으면 용량이 커질 수 있으며, 설계 시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Q. 클래스와 인스턴스(객체)는 무엇인지 설명해주세요.
A. 클래스란 어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데이터를 만들기 위해 추상화를 거쳐 집단에 속하는 속성과 행위를 변수와 메서드로 정의한 것입니다.
인스턴스(객체)란 클래스에서 정의한 것을 토대로 실제 메모리에 할당된 것으로 실제 프로그램에서 사용되는 데이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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